[한전사내방송] 한일병원 리모델링 완공

2006-11-10 | 기획예산과



[한전 사내방송]

외래 리모델링 공사 완공 관련 뉴스


 

  금번 리모델링 공사는 현대적 인테리어 개념을 적용하여 쾌적하고 안락한 진료환경을 제공하고, 고객편의를 도모할 목적으로 시행하였습니다.

  국내 유명병원의 신축과 리모델링 설계 경험이 있는 업체의 설계내용을 기초로 하여 시행한 공사의 주요 내용을 말씀드리면,

총사업비 22억원의 규모로 금년 2월 17일부터 9월 29일까지 약 7개월 동안 7개 공구로 분할하여 공사를 진행하였고, 공사중에도 진료의 공백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였으며, 외래진료실과 검사실 등 총 1,180평에 걸쳐 리모델링 공사를 성공리에 완료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3일(금) 오후 5시부터 원내 강당에서  김광회, 박병무 전 한일병원장을 비롯한 퇴직직원, 인근지역주민 50여명등이 참석한 가운데 외래 리모델링 공사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완공된 외래 리모델링 공사는 현대적 인테리어 개념을 도입하여 쾌적하고 안락한 진료환경 제공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최신 고객 대기시스템을 도입하여 몇 분 뒤 진료를 받을 수 있는지를 LCD 화면을 통해 알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진료를 담당하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간략한 프로필 제공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간의 신뢰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중앙 로비에 홍보용 PDP TV를 설치하여 각종 의학정보 및 병원 소식을 고객들에게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내시경실, 심전도실, 폐기능 검사실 등 각종 검사실을 중앙검사센터화 하여 관련 질환 및 각종 검사를 한 장소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배치하여 환자들의 이동을 최소화 하였을 뿐만 아니라 최신 내시경 기기를 추가로 도입하고 수면내시경을 위한 수면실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편안한 환경에서 각종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진료실의 주요벽체를 유리로 마감하여 건축물의 딱딱한 느낌을 해소하면서 개방적인 느낌의 공간을 조성하였으며, 진료실 크기를 표준화하여 대기 공간과 환자 휴게 공간을 대폭 확충하였습니다. 또한 환자 대기 공간과 아울러 병원내 화장실 벽면과 바닥, 내부 설비등을 개선하고 음향시설을 갖추는 등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도 함께 하였습니다.

 더불어 기존의 24시간 편의점을 고객분들이 이용하기 편하게 개선하여 보다 안락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병원을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일병원은 계속적인 변화와 끊임없는 발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최근 비뇨기과에서 요로결석 치료에 사용하는 무통 체외 충격파 쇄석기를 도입하는 등 리모델링 공사와 더불어 39종에 달하는 각종 최신 의료장비를 계속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우수한 의료진 확보를 통해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여러분들의 건강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병원으로 여러분들에게 다가서기 위해 다양한 건강정보와 쾌적한 지료환경을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웃과 함께하는 한일병원"은 지역사회에서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며 여러분의 건강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